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반려동물 키울때 TIP

강아지 발냄새는 왜 꼬순내일까?

강아지도 사람처럼 발 냄새가 난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강아지 발 쪽에서 나는 고소한 냄새가 바로 강아지 발 냄새예요

 

사람은 더울 때 땅구멍을 통해 수분을 빼내어 몸 온도를 유지하지만 강아지는 사람처럼 땀구멍이 없기 때문에 더울때 혀나 발바닥으로 열을 빼낸다고 해요

 

그래서 여름철 산책을 하다 보면 강아지가 더워서 혀를 내밀고 헉헉! 거리는 거라고 해요 그리고 발에서 고소한 냄새가 나는것도 강아지가 발바닥을 이용해서 열을 뺴내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강아지 발에서 나는 꼬순내 생각보다 좋지 않나요?ㅎㅎ 뭔가 중독되는 냄새인 거 같아요

 

귀여운 우리 강아지의 발에서 이런 냄새가 난다고 하니 더 귀여운 거 같기도 한 거 같아요 ㅋㅋ  제 발 냄새는.. (우웩)

 

사람은 더위를 타면 겨드랑이나 몸 곳곳에서 냄새가 나죠? 하지만 강아지는 발에서 약간의 땀이 나온다고 해요 사람의 발에 땀이 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강아지는 발에서 땀이 나면서 약간의 박테리아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건강적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혹여나 강아지의 발에서 나는 고소한 냄새가 싫어서 발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탈취제를 발바닥에 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 강아지가 발을 핥는다면 큰일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강아지 발 냄새가 난다고 해서 강아지의 발에 탈취제를 뿌리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강아지 발 냄새를 줄이기 위해서는 발바닥 주변의 털을 관리해주시는 게 좋아요 하지만 강아지 발바닥 주변의 털은 조심히 다뤄야 해요 강아지 발바닥 주변의 털을 관리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강아지 미용 후 스트레스와 주의할점

여러분은 강아지 미용을 어떤 방식으로 하시나요? 오늘은 강아지를 미용시킬 때 강아지가 받는 스트레스와 보호자께서 주의해주셔야 하는 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선 미용을 할때 주의할 점�

busannamja.tistory.com

그리고 강아지의 발에서 나는 고소한 냄새는 강아지의 발에서 땀이 나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지만 세균성 곰팡이에 감염이 되었거나 발에 상처가 나서 세균이 들어갔을 경우에도 강아지의 발에서 고소한 냄새가 날수 있어요 

 

혹시나 강아지의 발에서 나는 고소한 냄새가 유독 심하다고 느껴진다면 근처 동물병원에 방문을 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만약 자신의 강아지에 발에서 나는 꼬순내가 너무 심하거나 이런 냄새가 싫다고 하신다면 집에서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근처 동물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해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집에서 혼자 해결해보려고 하다가 강아지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저는 강아지 발에서 나는 고소한 냄새가 좋아서 이런 걱정은 안 해도 될 거 같네요 ㅎㅎ 잘 때도 강아지 발 냄새를 맡으면서 자기도 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