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하며 알아두면 좋은정보/유용한 제품 리뷰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 하나만 있으면 휴대폰 화면을 티비로 볼수있다

제가 자취를 시작하고 굳이 티브이를 구매해야 하나?라고 생각을 해서 얼마 전까지 집에 티브이가 없었는데 저희 아버지께서 집에 티브이도 없냐면서 티브이를 선물해주셨어요

 

그런데 역시 저는 티비 프로그램보다 휴대폰의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영상이 더욱 재밌더라고요 그런데 얼마 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휴대폰 화면을 티브이로 연결해서 보는 방법을 소개해주시길래 저도 바로 구매했어요 ㅋㅋ

 

우선 휴대폰 화면을 티비로 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저는 미라캐스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제일 편한 거 같아서 쿠팡에서 평점도 좋으면서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로 했어요

 

제가 구매한 미라캐스트는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 입니다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은 쿠팡에서 17,320원에 구매를 했어요 쿠팡에 이름 그대로 검색을 하시면 나올 거예요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을 구매했냐면 쿠팡 기준으로 평점도 좋고 리뷰도 만족한다는 글이 많았고 무엇보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저렴하여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은 쿠팡 와우 제품이라서 주문을 하고 바로 다음날에 배송이 왔었어요

 

배송이 와서 보니깐 아이폰, 안드로이드 둘 다 연결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하나의 휴대폰만 연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대의 휴대폰을 연결할 수 있어서 좋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휴대폰 화면을 티브이로 보는 방법 중에는 직접적으로 휴대폰과 티브이를 선으로 연결해서 보는 방법도 있는데 이 방법은 휴대폰 충전을 못한다는 단점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은 무선으로 연결하는 제품이라 충전을 하며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의 구성품이에요 HDMI와 USB선, 설명서가 들어있더라고요

 

설명서에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연결하기는 쉬웠어요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연결하는 방법이 다르니 설명서를 자세하게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연결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우선 티브이 뒷쪽에 HDMI를 연결하는 부분이 있을텐데 그곳에 HDMI 단자를 꼽아주시고 USB선도 티비에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5핀 케이블 하나만 남을텐데 그걸 HDMI 단자의 아래쪽에 꼽아주시면 돼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HDMI 단자에 본체를 꼽아주시고 5핀 케이블을 본체 아래쪽에 있는 5판 단자에 꼽아주시고 나서 USB 단자를 티비 USB를 연결하는 곳에 꼽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 연결을 하셨다면 리모컨을 이용해 HDMI 채널로 넘겨주시면 휴대폰과 티브이를 연결하는 화면이 뜨실 거예요

 

그 화면이 뜨셨다면 휴대폰 설정 쪽에 스마트 뷰를 실행시키신 후에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은 스마트폰에 스마트 뷰가 있다면 다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을 사용해보면서 느낀 장단점을 얘기해드릴게요

 

우선 장점부터 말씀을 해드리면 가격에 비해서 진짜 좋은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무선이라는 점에서 휴대폰을 충전하면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던 거 같아요 또한 진짜 휴대폰 화면으로 보던걸 큰 티브이 화면으로 보니 더욱 재밌고 좋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단점을 얘기해드리자면 휴대폰을 계속 켜놓아야 하기 때문에 휴대폰이 열을 받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화질이 조금 안 좋다는 점과 조금 끊긴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신경이 쓰일 만큼은 아니라서 아직까지는 만족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어요

 

만약 여러분들 중 휴대폰 화면을 티브이 화면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유니콘 무선 미러링 MHL 둥글 블랙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반응형